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작성일 작성일 : 2022-09-30 / 조회 : 688

2022 광주식품대전 참가기업 소개 <김부자푸드 주식회사>

 작성자IP :   



■ 업체명

 

김부자푸드 주식회사

 

 

 

■​ 카테고리

 

가공식품

 

 

 

■​ 웹사이트

 

http://gimbujafood.com​​

 

 


■​ 기업소개

 

청정해역 전남에서 생산한 저칼로리 고단백 김으로 만든 직화김, 김부각, 자반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제품소개

 

▪ 독자적인 방법으로 개발한 차별화된 김부각

 

- 전라북도 남원이 지리적 특성으로 김부각이 유명하여 많은 제품 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조리법 개발을 위해 남원 전통시장과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제품의 특징을 비교하였고 이들과 차별 화하기 위해 연구하여 독자적인 조리법을 완성하였습니다.

- 기존에 유통되고 있는 김부각은 붙어있는 찹쌀이 적거나 으깨져 있는 제품이 많습니다. 이를 보완하고 차별화하기 위해

  ① 찹쌀의 입자를 온전히 살리고

  ② 최적의 건조 조건을 연구하여 건조 부각을 만들었습니다.

  ③ 200℃고온의 옥배유로 단시간에 튀겨내어 더욱 고소한 맛과 바 삭한 식감, 뽀얗게 피어난 찹쌀꽃으로 시각적 효과를 잡은 모양도 좋고 맛도 좋은 수제 찹쌀 김부각입니다.

- 찹쌀풀을 물에 불려 죽을 쑤어 김에 바르는 방식을 벗어나 찹쌀 알을 살려 수제로 일일이 김에 붙임으로써 찹쌀입자의 식감과 고 소함을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유탕처리 후 제품 에 남아있는 기름을 최소화하여 더욱 단백하고 깔끔한 맛을 냅니다.

 

▪ 포장디자인 및 선물세트 구성

- 시중에 판매되는 대다수의 제품들은 파우치에 불투명 포장되어 있으나 본사 제품은 투명한 pet 용기에 담기 김부각이 보이게 하여 고객들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주며 2개입, 4개입 박스포장을 개발하여 선물포장을 개발하였습니다.

- 또한, 기본 패키지에 색지를 덧대어 포장하여 한복 느낌을 주는 포장법을 적용하여 선물로써 주는 이와 받는 이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포장법을 적용하였습니다.

-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혼술·혼밥용 소포장 및 번들 상품을 협력업체와 함께 개발하고 있습니다.

 

▪ 주문 시 생산하여 출고

- 유탕처리 공정을 통해 완성품이 완성되므로 더욱 바삭하고 신선한 맛으로 상품을 전달하기 위해 주문과 함께 제품을 생산하여 출고하고 있습니다. 거래처의 경우 최소 주문단위를 낮춰 제품이 빠르게 순환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 명절의 경우 거래처의 예상 주문량을 집계하여 기간별 생산물량을 조절하여 최대한 많은 고객들에게 작일 생산된 제품을 제공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 제품의 특수성

- ‘無감미료, 無향미료, 無보존료‘로 첨가제 없이 천연재료로만 맛을 낸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입니다. 국내산 해조류 및 국내산 찹쌀을 이용하여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만든 안전한 고급 먹거리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김부각은 우리나라 전통식품으로 글로벌K-FOOD로 손색이 없는 제품이며 광주전남 지역 원재료를 수급해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 베이스 레시피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 독자적으로 개발한 완성된 베이스 레시피가 있으므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 개발과 해조류를 이용한 신제품 개발이 용이하여 제품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브랜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