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전시회안내
  2. 참가업체
  3. 상담회
  4. 참관객
  5. 프로그램
  6. 알림마당

알림마당

HOME > 알림마당 > 전시회소식
  • 작성일 작성일 : 2018-10-17 / 조회 : 109

호남대생들, ‘창의레스토랑 디저트 카페’ 운영

 작성자IP :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 한국형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진강, 이하 KIR사업단)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광주국제 식품전 2018’에서 ‘창의레스토랑-디저트 카페’를 운영한다.

교육부 특성화 사업인 호남대 KIR사업단 소속학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레스토랑을 직접 운영해 봄으로써 현장감각과 실무능력, 위기대처능력, 문제해결 능력 등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창의레스토랑에는 조리과학과 최상호 교수의 지도로 사업단 소속 학과 19명이 메뉴 개발 및 조리와 서비스, 마케팅 실무에 참여한다.

카페에서는 테이크 아웃용 디저트류(마카롱, 칙촉 쿠키 등)와 음료(망고플루레몬에이드, 석류자몽에이드), 이탈리안 정통 젤라또와 쉐이크 등 조리과학과 학생들이 개발한 식음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Role Play 시즌 2 창업캠프에서 교육된 내용을 기반으로 직접 레스토랑을 임차하고 그에 따른 메뉴 개발에서부터 손익 분석, 마케팅, 홍보 등 레스토랑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 과정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이번 창의레스토랑 운영 수익금은 KIR사업단 소속 장학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오혜민 기자 ohm@dhnews.co.kr

 

 

[기사원문]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6699